귀하의 판매 전략은 귀하의 사업이 타겟팅하는 고객을 식별하고, 귀하가 그들에게 도달하는 방법을 지정하며, 귀하가 그들에게 귀하에게서 구매하도록 설득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. 판매 예측을 설정하여 성과를 측정하고 개선할 기회를 찾을 수 있습니다.
결국, 성공적인 판매 전략은 사업과 마케팅 계획을 수익으로 바꿔줍니다.
판매 전략 개발 -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
귀하의 사업 및 마케팅 계획을 기반으로 판매 전략을 수립하세요
-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고, 시장 세그먼트를 타겟팅 하고, 주요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세요 .
- 전략의 핵심 목표를 파악합니다. 예를 들어, 어떤 타겟 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는지, 그리고 관련된 타임스케일.
- 영업 담당자를 참여시켜 현실적이고 정확한 판매 계획을 세우세요.
타겟 시장을 이해하세요
- 고객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. 예를 들어, 고객의 요구 사항, 원하는 제품, 기대하는 서비스 수준 등입니다.
- 기존 고객이 언제, 어디서, 어떻게 구매하는지 확인하세요.
- 다른 회사에 판매하는 경우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사람, 실제로 구매 결정을 내리는 사람, 주문하는 사람을 파악하세요.
- 시장의 주요 트렌드를 모니터링하고 경쟁사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아보세요. 변화하는 고객 행동, 기술 발전 또는 새로운 법률을 고려하세요.
- 기업의 핵심 동인, 즉 기업의 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사람, 지식 및 조건을 파악하세요.
수익성 있는 매출 창출에 집중하세요
- 수익성 순으로 고객을 순위를 매기고, 기존, 잠재, 핵심 고객을 파악합니다. 각 고객에게 판매하는 총 비용을 고려합니다.
- 작년에 가장 수익성 있는 매출을 올린 활동을 파악해 보세요.
- 각 유형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따른 비즈니스의 다른 이점을 정의합니다. 예를 들어, 유명 고객은 신뢰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. 새로운 부문의 첫 고객은 해당 부문의 다른 고객에게 판매하기가 더 쉬워질 수 있습니다.
- 이러한 다양한 혜택이 당신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결정하세요. 좋은 이https://nazam1.tistory.com/ 고객에게만 판매하세요.
- 수익성이 낮은 판매에서 마진을 개선할 수 있는지 살펴보세요. 예를 들어, 전자상거래와 같은 저렴한 판매 채널을 사용하여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.
타겟 고객 이해하기
사업의 성장은 다양한 유형의 고객을 대상으로 새롭고 수익성 있는 사업을 창출하는 데 달려 있습니다.
새로운 잠재 고객으로부터 매출을 창출하세요
- 잠재 고객을 신중하게 타겟팅하세요. 현재 수익성 있는 고객의 특성을 파악하고 이 프로필을 사용하여 요구 사항에 맞는 새로운 고객을 파악하세요.
- 각 신규 고객에게 어떻게 접근할지 계획하세요. 예를 들어, 사업을 따내기 위해 제품을 체험 기간 동안 사용하도록 제안할 수 있습니다.
기존 고객으로부터 더 많은 판매를 장려합니다.
- 기존 고객이 더 높은 가치의 구매를 하고 다른 제품을 구매하도록 하기 위해 무엇을 할 것인지 (업셀링과 교차판매)를 계획하세요.
- 주요 고객을 행복하게 유지하고 관계를 구축하는 방법을 계획하세요 .
판매 수익을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고객을 확보하세요
- 한 고객에게 너무 의존 하지 마십시오 . 잠재적인 고객 현금 흐름 문제를 인식하십시오.
- 새로운 사업을 개발하는 데 투자하는 시간과 기존 고객을 만족시키는 데 투자하는 시간 사이에서 합리적인 균형을 찾으세요.
- 계절별 판매 패턴을 인식하고 관리하세요 . 많은 기업들이 12개월 중 10개월만 수입을 올린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
고객에게 다가가기 - 판매 채널
직접 판매하거나 중개업체를 통해 판매할 수 있습니다 . 각 채널의 비용과 그것이 가져올 혜택을 비교해보세요.
대부분의 기업은 고객에게 직접 판매합니다
- 직접 판매 방법에는 대면 판매, 전자 상거래, 직접 우편 판매 및 전화 판매가 있습니다.
- 대면 판매는 가장 비싼 판매 방법입니다.
- 저가의 제품에 대해서는 직접 우편 이나 전화 판매가 더 비용 효율적인 옵션입니다.
- 웹사이트를 통한 판매는 가장 비용 효율적인 판매 채널이 될 수 있습니다. 웹사이트와 사용자 여정을 설계할 때 판매와 마케팅을 포함시키세요.
판매 중개인을 이용하세요
- 소매업체를 통해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.
- 해외 시장에 진출하려면 판매 대리점 을 이용하는 것을 고려하세요 .
- 중개자에게 판매하는 데 집중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소매업체가 제품을 눈에 띄게 표시하도록 설득하는 것입니다.
판매 채널을 홍보하세요
- 고객이 귀하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어떻게 듣고, 구매하고 싶어하는지 신중하게 생각해보세요. 고객이 온라인에서 귀하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세요.
- 광고 , 이벤트 , 홍보 및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여 제품에 대한 인지도와 인지도를 높이세요.
- 중개자에게 팜플릿 등의 홍보 자료를 제공합니다
판매 예측 및 예산
영업 직원과 함께 판매 예측을 준비하세요
- 월별, 고객별, 제품별로 달성하고자 하는 매출에 대한 자세한 세부 내역을 작성하세요.
- 이전 판매 수준에 대한 기본 예측을 수립합니다. 신규 주문, 고객 구매 습관의 변화, 가격 책정 및 마케팅 활동과 같은 기타 요소에 대한 정보를 고려합니다.
- 매출 달성 가능성을 백분율로 표시하고, 매출이 언제 성사될 것으로 예상하는지 명시하세요.
- 예상 성장을 달성하는 데 필요한 리드 수에 동의합니다 . 신규 및 기존 고객으로부터 얼마나 많은 리드가 나와야 하는지 설정합니다.
- 특정 수의 방문, 전화 또는 기타 연락처로부터 기대하는 판매 수(판매 전환율)를 정의합니다.
목표 달성에 필요한 판매 활동을 결정하세요
- 예를 들어, 각 계정에 소요되는 시간을 할당합니다. 판매를 마무리하는 데 필요한 모든 활동을 포함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.
- 판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판매 인력의 수를 결정하고 영업 영역이나 계정을 할당합니다.
- 홍보 자료, 급여, 장비 등을 포함한 판매 비용을 고려하세요.
연간 판매 예산을 준비하세요
- 이는 판매 예측의 요약입니다. 이는 업데이트된 예측과 비교할 수 있는 벤치마크 역할을 합니다.
- 비관적, 현실적, 낙관적 예산 버전을 준비하고 각 경우에 무엇을 할 것인지 계획하세요.
과거 실적을 가이드로 사용하여 판매 예측을 수정하세요
- 달성된 매출을 판매 예산과 비교하세요. 두 수치 사이에 상당한 차이가 있다면 그 이유를 알아보세요.
- 새로운 판매 이니셔티브를 계획하거나 판매에 지출하는 금액을 조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.
판매 주기를 인식하세요
- 판매를 완료하는 데 걸리는 총 시간은 현금 흐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
- 새롭고 검증되지 않은 제품이나 서비스가 있는 경우 , 판매까지 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.
- 고객의 의사결정 습관에 맞춰 작업합니다. 예를 들어, 대규모 조직은 의사 결정에 더 느릴 수 있습니다.
- 고객이 구매할 때 판매 드라이브와 제품 출시를 수행합니다. 예를 들어, 소매업체 공급업체는 연초 전시회에서 가장 많은 판매를 올립니다.
다른 사업 활동과 판매를 조정합니다.
- 예를 들어, 생산 공정으로 충족할 수 없는 판매는 계획하지 마세요.
- 홍보(예: 신제품 출시)를 지원하기 위한 판매 캠페인을 계획합니다.
- 판매 전략을 정의했다면 마케팅 계획을 조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. 예를 들어, 타겟팅할 새로운 고객 그룹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.
판매 도구 및 교육
판매 도구를 사용하여 효율성을 높이세요
- 고객 정보를 관리하려면 우수한 고객 관계 관리(CRM) 시스템이 필수적입니다.
- 영업 담당자가 판매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적절한 관리 지원을 제공합니다.
영업팀에 필요한 기록에 대한 액세스 권한 제공
- 여기에는 판매 내역, 계약서, 제안서, 홍보 자료 등이 포함됩니다.
- 고객에게 연락할 때마다 관련 정보를 기록합니다. 예를 들어, 연락 이유, 처리된 문제 및 필요한 후속 조치.
- 장기 계약이나 독점 유통 계약 등 주요 법률 문서를 작성하려면 변호사와 상의하세요 .
영업팀을 지원하고 교육하세요
- 영업사원들이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차별화하는 것( USP )과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고객에게 가져다주는 가치(가치 제안)를 이해하도록 하세요 . 이를 고객에게 전달하도록 하세요.
- 영업 담당자에게 가격, 이익 마진, 협상 가능한 부분에 대한 핵심 정보를 제공합니다.
- 영업 담당자에게 주간 판매 보고서를 작성하도록 하세요. 이 보고서는 각 고객에 대한 점수를 부여해야 하며, 판매의 잠재적 가치와 전환 가능성을 반영해야 합니다. 점수의 정확성을 모니터링하세요.
- 영업 담당자에게 제품과 시장에 대한 지식을 제공하고, 판매 기술을 개발할 수 있도록 교육하세요.
- 매주 한 번씩 서로에게 격려하는 일대일 회의를 통해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추진합니다